본문 바로가기

평화 이야기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로 숙면 취하세요.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로 숙면 취하세요.

 


길어지는 장마로 인해 습도가 높고 흐린 날씨와 비가 계속 오다 보니 빨래로 잘 마르지 않고 이래저래 엄마들은 점점 힘들고 지쳐가네요

 


코로나로 인해 집 밖보다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많아 할 일 두 배로 늘어감에 몸과 마음이 힘들어지는 요즘입니다. 이번 장마는 길고 오래가고 습도도 높아 불쾌지수가 높아져 벌써 몸이 후끈거리고 머리에 스팀이 화악~~ 올라 기분이 드는 여름 이내여.

 


비가 오니 기온은 올라가지 않지만 습도는 높아져 열대야까지 찾아오는 날이면 잠을 푹 잘 못 자다 보니 다음날 하루 종일 피곤한 상태로 있게 되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열대야(밤 기온이 25가 넘는)에 시달리면 수면장애와 무기력증, 면역력 저하, 소화불량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겪고 있는 요즘 같은 상황에서 면역력 약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숙면을 취하는 방법을 찾아 건강한 여름을 잘 보내야 할 것 같아요. 많은 방법이 있지만 상큼한 여름 과일이 풍부한 계절이니만큼 숙면에 도움을 주는 과일을 한번 알아볼게요.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 복숭아

 


과일 중에 제일 좋아하는 과일. 복숭아는 열매 안에 단단한(씨를 감싸고 있는 속껍질)을 품은 과일 중 하나로 복숭아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유기산, 당분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불면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어요.

아스파르트산(258/100) 성분이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배출을 도와 여름철 기운이 없을 때 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주어요.

요즘같이 마스크를 오래 쓰다 보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복숭아는90%가 수분으로 되어 있고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해요.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 살구

 


주황빛을 띠고 있는 살구는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불안감을 줄여주면서 불면증 개선에도 좋은 과일이에요.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땀을 흘리게 됨으로 체내 수분 부족으로 식욕을 저하시키는 데 살구에 칼륨이 풍부하여 식욕을 올려주고 피로회복과 기력 회복에 좋아요.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 자두

 


여름이면 빠질 수 없는 과일 자두! 새콤한 자두에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해서 식욕을 증진시켜주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주어요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 좋아요.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 체리

 


과즙이 풍부하고 익을 때 적갈색을 띠는 것 체리는 현대인의 고질병인 불면증 개선에 좋은 과일로 유명하죠. 체리에 들어있는 멜라토닌 성분이 생체 리듬을 조절해 주어 수면을 유도해줘요. 이와 함께 붉은색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수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늘어나게 해준다는 것이 밝혀졌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지친 여름과 더위에 좋은 여름 과일이랍니다. ^^

 

 

잠을 잘 자게 하는 여름 과일은 대부분 안에 가 들어있어요 이것을 핵 과류 과일이라고도 하는데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을 일으키기 쉬우니 주의 하셔야 해요. 그러니 적당히 정량을 지키면서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