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을이야기

918 WARP 기다림, 설렘, 감동의 평화축제에 함께해요

918 WARP 기다림, 설렘, 감동의 평화축제에 함께해요

 

 

평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918평화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지금 세계 전직 대통령 20여명 등 110개국 인사 2000여명의 대한민국 입국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우리가 바라고 기다렸던 918 WARP가 바로 코앞에 다가왔음이 실감납니다.

4주년에는 또 어떤 엄청난 일들이 일어날지 두근두근 설레며 기대가 됩니다.

 

 

올해 4주년을 맞는 만국회의는 매년 9월 세계 각국 전직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종교·청년·여성·평화지도자 등이 대한민국에 모여 전쟁 종식과 세계평화를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올해에는 도널드 전 대통령은 물론 에밀 콘스탄티네스쿠 전 루마니아 대통령과 이보 요시포비치 전 크로아티아 대통령 등 고위급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며, 국회의장 등 각국 전·현직 대통령 및 정부 고위관료를 포함한 법조·교육·시민사회·종교계 등 전 세계 110개국에서 각계각층 2000여명이 방한합니다. 에밀 전 대통령과 요시포비치 전 대통령은 만국회의가 열리는 주간에 맞춰 평화강연을 열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만국회의 기념식이 3차 남북정상회담과 같은 날 열리는 만큼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이에 이번 만국회의에서는 한반도 통일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만국회의가 열릴 18일 시작되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도널드 전 대통령은 한반도 국민들을 위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들 중 하나는 바로 긴장감 완화를 위해 남북을 하나로 만들고, 결국에는 하나의 국민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라며 “(남북의) 두 정상이 (이를 이룰 것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스타니슬라프 슈슈케비치 벨라루스 최고의회 전 수석의장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하면서 DPCW에 대해 전쟁종식 선언문(DPCW)이라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법입니다.” DPCW세계적인 접근 방법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참석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처럼 전 세계는 한반도의 평화를 함께 지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HWPL평화 만국회의는 지난 2014년 첫 막을 올린 후 매년 대한민국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HWPL은 평화의 국제법 제정, 학생과 시민을 위한 평화 교육, 종교간 화합 등을 평화 정착을 위한 국제 협력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치·종교·여성·청년·언론 등 전 세계 각 계층의 전문가들이 모여 자신의 분야에서 평화를 이룰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하는 장도 마련됩니다.

 

 

918 평화축제 4주년 기념식에 있을 수많은 평화의 방안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면서 성공적인 평화축제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9월 18일 화요일 생중계 주소 함께 시청해요!!

 http://www.warpsummit.org/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