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 이야기

3.14일 평화를 위해 탄생한 DPCW 7주년 기념식

안녕하세요~ ONE 서포터즈 핑크하트입니다♡

3.14일은 화이트데이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선물을 주는 날인데요. 이날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7번째 생일이기도 해요. 평화를 위해 탄생한 DPCW 제7주년 기념행사 현장에 핑크하트도 다녀왔어요.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국경, 종교, 인종을 초월하여 지구촌 전쟁을 종식 짓고 세계평화를 실현하고자 2013년에 설립되었는데요.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2016년 평화를 이룰 수 있는 답(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10조 38항)을  제시했어요.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평화를 이룰 수 있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10조 38항을 유엔에 상정하기 위하여 평화의 사자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전쟁을 지구촌에서 몰아낼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있다면 모든 국민에서부터 대통령님들까지도 찬성해야겠지요.

3.14일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제7주년 기념행사에서 평화를 더 가까이 만나 볼 수 있어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제도적 평화 : 신뢰 구축을 위한 소통의 강화'로 지구촌 각계각층 인사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이번 행사에는 방글라데시 다카대학교 법대 회장님, 한국불교여래종 총무원장님이 발제를 진행해 주셨어요. 그리고 HWPL 이만희 대표님, IPYG 정영민 부장님, IWPG 윤현숙 대표님의 기념사가 있었어요.

그리고 40년간의 분쟁을 끝내고 평화의 꽃을 피운 필리핀 민다나오에서도 특별영상을 보내주셨는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 감동의 메시지를 직접 들어보세요. 평화는 아주 가까이 와있답니다^^

주제 :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부제 : 제도적  평화: 신뢰  구축을  위한  소통의  강화
일시 : 2023년 3월 14일
HWPL 홈페이지 http://314dpcw.org

전쟁을 가까이에서 경험했던 분이라면 누구보다도 평화에 대해 간절할 텐데요.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님은 6.25 전쟁 당시 최전방에서 전투병으로 참전하셨어요. 하여 전쟁의 고통을 잘 아시기에 평화를 이루시고자 지구촌을 32바퀴나 돌았어요.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3.14일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행사 중 이만희 대표님은 "같은 시대, 같은 땅에 사람으로 태어난 청년들이 꽃 한번 피워보지 못하고 왜 전쟁에서 죽어야 하는가? 죽음의 보상은 무엇으로 할 수 있는가? 다시 살게 할 수 있겠는가?

각국 대통령은 참으로 평화와 나라와 국민을 사랑한다면 '국제법'에 전쟁종식 세계평화에 사인해야 한다. 이 일은 이 시대에 태어난 우리의 사명 곧 전쟁종식으로 죽을 청년들을 살리고 평화를 이루는 유일한 방법이며 가장 큰 일로 후대에 영원한 유산이며 생명의 빛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HWPL 행사에 참석할 때마다 항시 느끼는데요. 모든 사람은 평화를 사랑하며 평화가 이뤄져가는 일에 모두 동참하기를 원하고 있다는 거예요. 이제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세계평화가 가까이 왔음을 실감하는 현장이었어요.

3.14일 DPCW 7주년을 맞이해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DPCW 10조 38항이 유엔에 상정하여 꼭 제정되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후대에 전쟁이 아닌 평화를 물려주는 것만큼 위대한 일이 어디 있겠어요.

기념사가 끝나고 나서 아주 특별한 순서가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현재도 진행중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은 국제법을 위반한 것이기에 100개 국에서 전쟁을 멈추도록 촉구하는 피스레터를 작성했어요.

전쟁으로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전쟁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요. 평화를 사랑한다면 위대한 일에 함께 동참해 주세요. 우리의 마음이 하나가 된다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을 거예요.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식

3.14일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제7주년 기념행사를 기점으로 평화가 성큼 다가올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평화의 사자가 됩시다. 사람의 손으로 오늘날까지 이어온 전쟁은 이제 끝내고, 우리 손으로 평화의 세상 만들어요. 평화를 절실히 원하는 우리는 하나입니다~

이상 ONE 서포터즈 핑크하트였습니다~ 
평화의 소식 싣고 또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