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 이야기

'평화야! 친구하자 ' 제2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

평화야! 친구하자

제2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




2013년 창설한 IWPG(International Women's Group)는 이후, 세계평화 실현과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평화사업 및 평화문화 전파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평화문화 전도사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전 세계에 평화문화의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2018년 제1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 ‘평화야! 친구하자’를 기획해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시행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제적 규모로 확산되어 대한민국을 비롯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수준 높은 대회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2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

행 사  명: 제2회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 본선 시상식

The 2nd International Loving-Peace Art Competition "Peace, let's be friends!"

행사 제목: 평화야! 친구하자

주최: IWPG(International Women's Peace Group) 본부

주관: IWPG 각 지부 

일시: 2019년 10월 19일(토) 오후 2시

  ️  유튜브 생중계: 

  (한국어) http://http://bit.ly/2BoDAll

  (영어) http://http://bit.ly/2MtEWSc


그림 주제: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의 손 편지, 나라사랑, 평화사랑, 무기 근절

참가 대상: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

예선대회 및 본선대회 일정: 2019년 6월~7월 

장소: 대한민국 외 29개국 주요 도시



(행사 결과)

참가국/ 참가도시: 30개국/ 41개 도시

참가 인원: 6,473명

본선 수상자: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30명 배출



IWPG가 주최․주관하는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 ‘평화야! 친구하자’는 전 세계 193개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 없는 평화세계를 물려줄 주요 사업으로 발전될 것입니다.



그리고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평화문화 전파에 크게 이바지하리라 믿습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한반도의 평화 통일은 평화를 향한 시민단체의 노력이 매우 절실합니다. 



‘평화야! 친구하자’가 이러한 평화 통일 운동에 매우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리라 확신합니다.  


머지않아 북한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이 대회에 참가해 한반도 평화문화를 함께 선도해 나가게 될 것을 또한 확신합니다.



이 ‘평화사랑 그림 그리기 국제 대회’를 통해 우리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전쟁 없는 평화 세계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숙원 사업인 세계 평화와 한반도 평화 통일과 전 세계의 모든 민족이 WE ARE ONE !!! 하나가 되리라 믿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우리 미래의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