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 이야기

남북[종전선언] ,지구촌은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남북[종전선언]

지구촌은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전쟁의 공포에서 살아가던 한반도가 2018년 9월 18일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종전을 선언하였습니다. 정말 뜻깊은 날입니다.

 

출처- 청와대 홈피

 

남북의 종전선언이 있게 되었던 날, 국제도시 인천 아시아드 경기장에서는 9.18 평화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이 개최되었습니다.

 

한반도인 북한에서는 종전선언, 우리나라에서는 해외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에 사인하고 있습니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평양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중 문재인 대통령의 공개연설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5 천년 함께 살고, 70년 헤어졌으나 평화의 큰 걸음을 내딛자"

 

 

우리나라뿐 아니라 온 지구촌이 소망하는 '평화'의 이름은 언제 들어도 좋습니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종전을 선언하고 평화의 큰 걸음을 내딛자고 약속하신 두 정상의 말씀은 온 지구촌이 들었습니다.

2018년 9월 18일은 우리나라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 한 페이지를 장식하였습니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종전선언'을 공표하였습니다.

인천 아시아드 경기장에서는 9.18 평화만국회의 4주년 기념식을 통하여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에 세계 각국 주요 인사들이 오셔서 함께 협력하고자 사인을 하였습니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은 DPCW 10조 38항으로 되어있으며 현재 UN에 상정되었습니다. DPCW 10조 38항이 바로 평화를 이루는 답입니다.

이로 인해 지구촌 긴긴 세월, 전쟁으로 목숨을 잃은 안타까운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과 남과 북으로 나뉘어 이별의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일도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지구촌 평화를 위해서 일해오신 하늘문화 세계평화광복 HWPL 이 대표님은 평화의 확실한 답,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을 가지고 29차 해외 순방하였습니다.

 

순방을 통해 세계 각국 전현직 대통령, 대법관, 종교지도자들, 세계여성청년 단체장, 해외 언론인들을 만났습니다.

 

 

인종도 다르고 피부색도 다르고 종교도 나라도 다르지만 '평화' 앞에서는 하나가 되어 함께 협력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나의 자녀를 참혹한 전쟁에서 지켜내기 위한 국제여성평화그룹 IWPG, 나 자신을 전쟁에서 지켜내기 위한 국제청년 평화그룹 IPYG는 하늘문화 세계평화광복(HWPL)의 날개가 되어 손편지를 써서 평화를 촉구하였습니다.

 

 

남북 '종전선언', 지구촌은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인제 보니 전쟁을 좋아하는 사람이 없고 평화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대통령님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DPCW 10조 38항으로 국제법 제정될 수 있도록 꼭 사인해주실 거죠?

 

 

 평화를 사랑하는 대통령이 바로 국민을 사랑하는 진정한 대통령입니다.